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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윌라드 르로이 멭카프 Willard Leroy Metcalf :1858 –1925>
▪미국의 유명한 인상주의 풍경화 화가로 "십인화가"중 한 명. 보스톤 뮤지엄학교를 나오고 파리 아카데미 쥘리앙에서 수학. 초기에는 초상화와 일러스트레이션을 그렸다. 쿠퍼유니온과 아트 스튜던트 리그에서 가르쳤다. 올드라임 예술가 공동체를 근거로 뉴잉글랜드 풍경화를 주로 그렸다.
▪1882년 전시회에서 들어온 수입으로 멭카프는 파리로 가서 5년을 지냈다. 구스타프 블랑제와 르페브르의 지도를 받았고, 미국화가 트왁트먼 을 만났고, 모네의 지베르니에서 그림을 그렸다. 영국, 알제리, 튀니지아 등을 여행했다.
배터리 파크-봄. 1902
오월의 밤. 1907(멭카프의 수작 중의 하나로 워싱톤 디씨 내셔날 갤러리 소장)
서포크 해안에서. 1885
▪미국의 유명한 인상주의 풍경화 화가로 "십인화가"중 한 명. 보스톤 뮤지엄학교를 나오고 파리 아카데미 쥘리앙에서 수학. 초기에는 초상화와 일러스트레이션을 그렸다. 쿠퍼유니온과 아트 스튜던트 리그에서 가르쳤다. 올드라임 예술가 공동체를 근거로 뉴잉글랜드 풍경화를 주로 그렸다.
▪1882년 전시회에서 들어온 수입으로 멭카프는 파리로 가서 5년을 지냈다. 구스타프 블랑제와 르페브르의 지도를 받았고, 미국화가 트왁트먼 을 만났고, 모네의 지베르니에서 그림을 그렸다. 영국, 알제리, 튀니지아 등을 여행했다.
배터리 파크-봄. 1902
배 선착장. 1902
▪미국에 돌아온 멭카프는 로버트 레이드, 에드워드 시몬즈와 벽화를 그리기도 했다.1902년 그린 "배 선착장(위)"과 "배터리파크-봄"은 화사한 팔레트의 색과 참신한 기법으로 눈을 끌었다. 1905년 친구 챠일드 하쌈의 권유로 올드 라임에서 여름을 지내며 화가와 교육자 일을 병행했다. 뉴잉글랜드의 풍경화를 주로 한 뉴욕에서의 전시는 성공하여 평도 좋았고 경제적 안정도 찾았다. 1907년 "오월의 밤(아래)"은 코코란 갤러리 금메달을 수상했고 $3천에 팔렸는데, 이는 코코란 갤러리가 최초로 사들인 미국 근대미술품이었다.
오월의 밤. 1907(멭카프의 수작 중의 하나로 워싱톤 디씨 내셔날 갤러리 소장)
▪멭카프는 뉴햄프셔의 코니쉬 예술가 공동체에 자주 가서 지내며 아름다운 풍경을 그렸고 다. 작은 시내, 나즈막한 언덕의 풍경화는 사계절의 변화를 겸허하고 정감있게 담았기에 로버트 프로스트나 월트 휘트만의 시와도 비교되었으며 "뉴잉글랜드 구릉의 계관시인"이라는 찬사까지 받았다. 1923년 그의 그림은 당시 미국 화가의 것으로는 최고가격인 $13,000에 팔리는 등 성공적인 화가였던 멭카프는 66세로 사망했다. 두 번의 결혼은 다 실패했고, 때로는 분방한사교생활과 과음에 시달리기도 했다고.(글 출처. Wiki)
서포크 해안에서. 1885
자화상. 1890
코니쉬 언덕. 1911
브레통 소녀. 1884
발레 댄서. 1885
노파, 아이와 거위. 1885-6
모네의 정원. 1885-6
거위 소녀. 1886
튀니지아 질그릇 가게. 1887
수련 연못. 1887
10 센트짜리 아침식사. 1887
한여름의 황혼. 1890
에셀린다와 제임스. 1890
포치에서의 티. 1890
썰물. 1895
글라스터Gloucester 항구. 1895
글라스터 내항. 1895
퍼플, 화이트, 골드. 1903
양귀비 꽃밭. 1905
떠다니는 그늘. 1905
흰 장막. 1906
보우(bow) 다리. 1906
더그우드 만발. 1906. (Dogwood는 층층나무라 불리는 흰색, 분홍색 꽃이 잎보다 먼저 피는 봄의 전령 꽃나무. 버지니아 주화.)
피크닠. 1907
송어 개울. 1907
사라지는 영광. 1907
흰 라일락. 1911
Blow me down 혹 버몬트의 개울. 1911
화가의 아내와 딸. 1917
가을의 길가. 1918
하얀 작은 집. 1919
정원 한 구석. 1920
11월의 모자이크. 1922
인디언 써머, 버몬트. 1922
즐거운 5월. 1924
폭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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