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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리스 브라질 프렌더개스트 Maurice Brazil Prendergast: 1858- 1924>

바닷가의 일요일

▪미국의 후기인상파 화가로 오일화, 수채화 및 모노타입(동판 등에 그림을 그려 인쇄하는) 작업을 했다.  "팔인회"의 멤바로 함께 전시했지만, 그의 섬세한 구성이나 모자이크같은 스타일은  팔인회의 미적감각이나 미학과는 사뭇 달랐다.

보스톤에서 자라 일찌감치 전문화가 밑에서 견습했고, 챠일드 하쌈의 인상주의 영향을 크게 받았다.  내성적 성격으로 평생 독신으로 지냈다.  1891-95년에 파리에서 공부했다.  당시 뷔야르나 보나르를 만나 후기 인상주의에 자리잡았고, 반고흐와 쇠라의 그림도 관심있게 공부했다.  처음으로 세잔의 형태와 색채 표현을 이해하고 따른 미국화가군에 속한다.

팔인회에 속했지만 프렌더개스트는 7인 화가들과는 달리 전위적이고 시대를 앞선 화가였으며, 미국 현대미술사에 어느 카테고리에도 속하지 않은 화가였다.

그린 드레스.  1891-94

거리풍경.  1891-94

거리의 여인(그린 망토).  1892

센느강을 따라.  1892-94

줄넘기.  1892-95

노는 아이들.  1895

프랭클린 파크, 보스톤.  1895

프랭클린 파크의 봄.  1895

튈레리 정원, 파리.  1895

Breezy Common.  1895-97

Marin Park.  1895-97

보스톤 남쪽 부두.  1895-97

유람선의 저녁.  1895-98

프랭클린 파크.  1895-98

배 구경.  1896

여름 피서객.  1897

Ponte della Paglia, Venedig.  1899

베니스 운하.  1898-99

풍선.  1898

베니스 성 마르코 광장.  1898

성마르코 광장의 부활절 행진.  1898

오후. Pincian Hill, 로마.  1898-99

코트야드 장면, 시에나. 1898-99.  수채화

베니스 그랜드 카날.  1898-99

Monte Pincio. 로마 1898-99

Monte Pincio. 로마 1898-99

비와 햇살, 베니스.  1899

Telegraph Hill.  1900

웨스트 쳐치, 보스톤.  1900-01

센트럴파크, 뉴욕.  1901.  수채화

센트럴파크.  1903

깃발 아래.  1900-05

Surf, Cohasset.  1900-05

센트럴파크.  1901

May day, 센트럴파크.  1901

매디슨 스퀘어.  1901

폭풍 후.  1902-06.  오일화

Mer d'Opale. 1907 and 1910.  오일화

Salem Willow. 1904

봄 꽃.  190

Crescent Beach, St. Malo.  1907

여름 공원.  190

뉴잉글랜드 가을.  1910-13

산타 마리아, 베니스.  1911

사과와 화병 정물.  1913-15

사과 정물.  1913-15

Marblehead.  1914-15.  수채화

Blue mountain.  1914-15

The grove.  1915

해수욕객.  1918-23.  오일

뉴잉글랜드 항구.  1919경

St. Mal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