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레이 슬로운 브레든 Rae Sloan Bredin: 1880–1933>

정원 벤치.  1920경.  1.1×1.3미터


▪펜실베니아 인상주의인 뉴호프학파.  평화로운 풍경화와 여인과 아이들 그림으로 잘 알려졌다.

레이는 펜실베니아에서 의사의 아들로 출생했다.  뉴욕 프랫 인스티튜트에서 배운 후, 뉴욕예술학교에서 윌리엄 메릿 체이스 와 DuMond 아래 공부했고, 펜실베니아 아카데미에서 에이킨스와 헨라이의 지도를 받았다. 1914년 브레든은 내셔날 디자인 아카데미의 Julius Hallgarten상을 받았다.  그 해 결혼한 브레든은 프랑스와 이태리를 여행하고 와서 펜실베니아 뉴호프에 자리잡았다. 

작가 James A. Michener가 브레든 일가와 가까와지며 뉴호프 지역 예술가들에 관심이 생겼다.  그는 '펜실베니아 인상파'에 관한 자신의 책에 그들 화가들에 관해 섬세하게 다루었다. 1916년  브레든 과 다니엘 가버, Charles Rosen, Morgan Colt, William Lathrop, 그리고 Robert Spencer는 자신들 작품전시를 위해 뉴호프학파를 형성하여 디씨의 코코란갤러리 등 아홉 도시에서 순회전시도 했다.  뉴호프학파의 중요성은 이들이 함께 전시하며 풍경화를 대변한 단체였다는 점이다.  이 운동은 "진정한 의미에서 최초의 미국적 표현" 이라고도 칭해졌다( Guy Pène du Bois).  1917년 브레든 과 그리어슨은 체이스의 스튜디오였던 곳에  New York School of Fine Arts를 세웠으나 다음 해 전쟁중인 파리로 가는 바람에 포기했다. 거기서 브레든은 후방 야전병원의 책임자로 일했다.

브레든은 Chase School of Fine Art (Shinnecock Hills, 뉴욕),  University of Virginia, (샬롯빌), Philadelphia School of Design for Women의 교수였다. 특히 디자인 여대의 몇 제자들은 "필라델피아 십인"을 형성하여 1917–45년 함께 전시했다.  그는 세련되고 품위있는 인물로, 평화롭고 아름다운 풍경화에는 그의 성품이 잘 드러나 있다.  52세에 암으로 사망했다.

▪브레든의 부인과 자녀는 그에게 중요한 소재였다.  위 그림은 꽃에 둘러싸인 두 딸과 부인을 그렸는데 그의 그림 중 큰 편에 속한다.  과거에 포스터로 가장 많이 팔린 그림중의 하나이다.

몽상.  1915


어린 들러리, 진(딸


파라솔 아래


흰옷의 폴리


6월


오후 시간


잔디밭 그늘.


▪브레든의 대표적 이미지는 뉴호프의 델라웨어 강변에 자리잡은 풍경과 인물 그림이다.  오후의 한적한 때, 우아한 차림의 여인들이 델라웨어 강을 배경으로 아름다운 나무 그늘에 앉아있는 평온의 장면이다.  파스텔 톤으로 아이들도 보이고, 때로는 하녀조차도 잘 차려입은 모습이다.

잔디밭 축연


비온 후


게리 스캇 양


누드


햇살과 그늘


뉴호프의 골목


화가의 딸 바바라


하얀 작은 집


 에필다 랜디스


다리 풍경


흰 옷의 여인


수로를 따라


흰 옷의 진


의상을 차려입은 진


우표수집가


도로시


어린 쇼트 양.

진.

화가의 가족

어린소녀

소녀시대

스테픈